HOME > 사업 > 인성교육 > 역대사업
과제명 | 연구자 |
---|---|
건설적 논쟁수업이 초등학생의 인성발달에 미치는 효과 | - 추병완(춘천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 - 최윤정(천마초등학교 교사) - 유진옥(만천초등학교 교사) |
미래 핵심인성역량으로서 그릿(Grit) 증진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분석 | - 박용한(충남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 한수연(충남대학교 강사) - 유향은(내동중학교 교사) |
비행청소년의 주체적 마음 형성을 위한 인문학적 예술교육 | - 이화식(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교수) |
미래핵심역량 ‘더불어 함께하는 협력적 인성’을 키우는 학생참여 중심 창체수업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 하태민(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부 교수) - 박은주(세일중학교 교사) |
포스트휴먼시대 핵심인성 역량 강화를 위한 초등 미술과 중심 교과 통합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 이주연(경인교육대학교 미술교육과 교수) - 이하림(마곡초등학교 교사) |
민주피아 : 애기애타(愛己愛他) 시민적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 - 심성보(부산교육대학교 명예교수) - 윤혁(흥사단교육운동본부 사무처장) - 이윤미(민주피아연구모임네트워크 대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