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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사업

2021년 인성교육 현장연구 지원사업
2021년 인성교육 현장연구 과제를 공모했습니다. 이번년도에는 급변하는 사회적 흐름을 반영하여 ‘포스트코로나 시대 온라인 수업 및 블렌디드러닝을 통한 창의적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주제로 선정했습니다. 총 14건의 과제가 접수되었으며, 인성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3건을 지원과제로 선발하였습니다.
2021 인성교육 현장연구 지원과제
연구과제명 연구자/소속 지원금
지리적 소외계층 학생들의 인성을 기르는
‘마당을 나온 암탉 온라인으로 날다’ 프로그램 개발 적용
남일균(구천초등학교 교사)
권성기(대구교육대학교 교수)
주유경(구천초등학교 교사)
이선용(구천초등학교 교사)
송소림(구천초등학교 교사)
김동영(문장초등학교 교사)
김현구(구천초등학교 교사)
800만원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경제관념 및
마음밭 형성과 공동체 회복을 위한 노작과 서클 중심의 인성수업 개발
유재봉(성균과대학교 교수)
유승민(샘물중고등학교 교감)
안은경(샘물중고등학교 교사)
800만원
블렌디드 러닝을 활용한 범교과적 ‘효’ 인성교육 방안:
‘효 문자도 만들기’와 ‘효 역할극’을 통합한 범교과적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권화숙(세명대학교 교수)
권윤경(세명대학교 교수)
8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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